(주)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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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이용목적
  2. 2. 개인정보 수집의 범위
  3.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4.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5. 5.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6. 6. 개인정보의 동의 철회 (회원탈퇴)
  7. 7. 개인정보의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8. 8.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9. 9.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10.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대책
  11. 1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2. 12. 개인정보에 대한 불만사항의 처리
  13. 13.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4. 14. 정책변경에 따른 고지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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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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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개정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회사의 메인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이용목적

  1.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①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 간편 아이디 : ID,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 - 정식 회원 : ID,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비밀번호 찾기 질문과 답변, 아이핀 번호(아이핀 이용시),만 18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 본인인증시 법정대리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DI), 휴대폰번호(휴대폰 인증 시), 아이핀번호(아이핀 인증 시)
      • - 정식회원 선택 사항 : 이메일, 휴대폰번호
    • ②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결제 시점에 결제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휴대폰 : 휴대폰 번호
      • - 신용카드: 카드사명
      • - 계좌이체: 은행명, 계좌번호
      • - 가상계좌: 은행명, 이름
      • - 상품권류: 상품권 ID
    • ③ 서비스이용 과정에서 하기와 같은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결제 기록, 접속로그, 쿠키, Mac address, 접속 IP정보, PC사양 정보
    • ④ 고지 사항 전달 및 불만 처리, 본인 확인, 모바일 서비스 이용 및 이벤트 경품배송 등의 목적으로 하기와 같은 정보가 추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이동통신사 정보
    • ⑤ 회사는 이용자가 외부 플랫폼에서 게임 이용 시 해당 플랫폼으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제공받아 이용합니다.
    • ⑥ 회사는 일부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이용자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 - 모바일 앱 : 단말기 정보, 접속 기록
      • - 2차 비밀번호 :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질문과 답
      • - 1:1 문의 : 이름, 이메일
  2.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 회사는 다음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 팩스, 모바일, 상담게시판, 이벤트 응모, 이메일, 배송요청
    •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으로 활용합니다.
    •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회사의 각종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결제, 요금추심
    • ② 회원 관리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본인확인, 가입의사 확인,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연령제한 서비스의 제공,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미성년자의 법률행위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 또는 승인 확인, 민원 처리 및 고지사항의 전달, 비밀번호 분실에 따른 임시비밀번호 발급 및 본인확인, 분쟁조정, 해결을 위한 기록보존,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중복 회원가입 확인
    • ③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분석자료의 작성, 회원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접속 빈도 파악, 경품 등 배송에 대한 배송지 확보,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와 참여기회 제공

2. 개인정보 수집의 범위

  1. 1) 회원가입 시 서비스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2) 회원님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시 (성명, 아이디, 생년월일, 비밀번호, 비밀번호 찾기 질문과 답변)을 필수적으로 입력하여야 합니다.
  3. 3) 회원님이 각 게임의 유료서비스 등을 이용 시 대금결제를 위하여 추가정보를 입력 하실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사항에 대하여 [동의합니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o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o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o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o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2. 2) 회사는 다음 각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자의 별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o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o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o 이 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1) 회사는 이용자들이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그리고 싱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근거법령: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근거법령: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근거법령: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④ 표시 또는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근거법령: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⑤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
      (근거법령: 통신비밀보호법)
    • ⑥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거나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고지하거나 개별 동의한 기간
    • ⑦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해 아래 명시한 목적 및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 - 보존 항목 : 고객 상담 신청 기록, 고객 상담 내용 및 서면 양식
      • - 보존 사유 : 이용자 분쟁 관련 상담 진행
      • - 보존 기간 : 3년
  2. 2) 회사는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회원님 서비스 해지 후 동일 아이디의 재사용 금지의 목적으로 3개월동안 보유 후 자동파기 합니다.
    • o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o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내 정보] > [회원정보 변경] 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 하거나, [고객센터] > [1:1 문의] 혹은 [비회원 문의] 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동의 철회(회원탈퇴)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회원탈퇴)는 [내 정보]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회원탈퇴] 를 클릭하여 직접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고객센터] > [1:1 문의] 혹은 [비회원 문의] 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받거나 공유하게 될 자가 누구이며,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거나, 회원가입 시 별도로 동의를 구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o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o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o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o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o 휴대폰/ARS 결제와 관련하여 고객의 이의제기 등 분쟁이 발생하여 휴대폰/ARS 결제중재센터의 요청이 있는 경우 분쟁의 해소를 위해 휴대폰/ARS 결제중재센터가 요청하는 범위에 한해 이용자의 정보를 휴대폰/ARS 결제중재센터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8.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 위탁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서울신용평가정보주식회사 회원 가입 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정보이기 때문에 별도 저장하지 않음
가입한 이동통신사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채널링 서비스 시스템 운영 회원탈퇴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 퍼틸레인 이벤트 운영 및 경품 배송 대행 진행 회원탈퇴 혹은
서비스 해지(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PG사
[제공정보
상세보기]
페이레터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결제처리 및 요금정산, 휴대폰, 가상계좌, 계좌이체, 신용카드, 온캐시, 에그머니, 편의점, 폰빌(전화결제), 캐시비, 모바일팝, 티머니, 틴캐시, 해피머니상품권, 게임문화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 문화상품권(걸쳐랜드) 결제 대행
다날 휴대폰 결제 대행
KG 이니시스 가상계좌 결제 대행
금융결제원(KFTC) 계좌이체 결제 대행
올더게이트 신용카드 결제 대행
에듀박스 온캐시 결제 대행
시공사 에그머니 (구GT카드) 결제 대행

9.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2) 이용자가 웹사이트를 접속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컴퓨터에서 추가 정보를 찾아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3. 3)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사용자정의수준]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ㆍ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1) 기술적 대책
    1.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있어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본인의 요청 혹은 본인이 직접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2. ②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지고 있는 서버는 외부의 인터넷라인과 직접 연결하지 않고 별도로 관리하는 등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2) 관리적 대책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개인정보고충 처리 부서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②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회사 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3. ③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4. ④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이용자 본인의 실수 혹은 인터넷의 본질적인 위험성으로 인하여 야기되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확인,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 또는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단, 서비스제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경우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2. 2) 서비스 내 [회원정보 변경]에서 직접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서비스 내 [회원탈퇴]를 통하여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할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단, 본 정책 4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관 보관할 수 있습니다.
  3. 3)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이용약관에 따라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판단 하에 이용자 ID삭제 등 개인정보를 파기할 수 있습니다.
  4. 4) 만 18세 미만 청소년의 법정대리인(부모)은 청소년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개인정보 제공 및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5)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6. 6)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에 대해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에 대한 불만사항의 처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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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1336)
  • o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privacymark.or.kr, 전화 02-580-0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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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 불법청소년유해정보신고 (http://www.singo.go.kr, 국번 없이 1377)

13.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 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 위탁
구분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개인정보 관리 담당 부서
성명 한형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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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정책변경에 따른 고지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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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행일자 : 2017.01.18